틱톡은 미 의회가 제정한 법률에 따라 오는 9월까지 중국 바이트 댄스로부터 분리돼야 하며 시한을 넘길 경우 미국에서 사용이 금지되도록 돼 있다.
당초 지난 1월이던 시한을 트럼프가 세 차례 연장해 9월이 시한이 됐다.
트럼프는 이날 백악관 역사협회가 운영하는 박물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미 정부가 틱톡을 인수할 “매우 유력한 미국 매수자들”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나 중국 정부의 승인이 필요한 매수 거래가 다음 달 시한까지 성사되지 못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아직 이 사안을 논의하지 않았다. 적절한 때 하게 될 것이다. 복잡한 사안이 해결될 때까지 조금 더 연장한다. 매수자들이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미국 내 사용자가 1억7000만 명에 달하는 틱톡을 인수하려는 당사자가 누구인지를 밝히지 않았다.
앞서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은 중국이 틱톡 매각을 승인하지 않으면 앱이 “암흑 상태”가 될 것이라고 말했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yjkang1@newsis.com 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신카박대출갤러리신용카드박물관웹사이트상위노출수원개인회생오산개인회생평택개인회생상조내구제이혼전문변호사이혼전문변호사추천부천이혼전문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빠른이혼협의이혼재산분할위자료폰테크폰테크폰테크웹사이트 상위노출사이트 상위노출홈페이지 상위노출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서울이혼전문변호사안양이혼전문변호사수원이혼전문변호사안산이혼전문변호사평택이혼전문변호사천안이혼전문변호사고양이혼전문변호사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세종이혼전문변호사창원이혼전문변호사김해이혼전문변호사양산이혼전문변호사대구이혼전문변호사포항이혼전문변호사구미이혼전문변호사경주이혼전문변호사울산이혼전문변호사상조내구제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