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24일 의총서 '3대 특검' 개정안 당론 발의 여부 등 논의

민주, 24일 의총서 '3대 특검' 개정안 당론 발의 여부 등 논의

[서울=뉴시스]신재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4일 의원총회를 열고 수사 기간 연장, 인력 증원 등 내용이 담긴 김건희·내란·채 상병 특검법 개정안 당론 발의 여부를 논의한다. 개정안 처리 시점에 대한 이야기도 오갈 것으로 보인다.

23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민주당은 오는 24일 의원총회에서 3대 특검법 개정안 당론 발의 여부 및 처리 시점을 논의할 예정이다. 민주당 원내대표단은 오는 27일 본회의에서 3대 특검법 개정안 중 일부를 처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데 실제 법안 처리에 나설지 의원들 의견을 수렴하는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오는 25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인력과 수사 기간을 늘리는 ‘더 센 김건희 특검법’ 등을 상정할 예정이다. 최근 김건희 여사와의 친분을 내세워 각종 투자를 유치한 의혹을 받는 이른바 ‘집사’ 김예성씨의 사건 등 특검의 수사 범위가 확대되면서 이에 따른 보강이 필요하다는 취지다.

당내에서는 내란 특검법과 채 해병 특검법도 개정 필요성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법사위 여당 간사인 김용민 의원은 형사소송법, 검찰청법 등에 이미 인정되는 파견검사와 특별검사보의 공소 유지 권한을 명문화하는 내용의 내란 특검법 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 채 해병 특검법 개정을 통해서는 군검찰 사건 특검 이첩 등 내용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gain@newsis.com 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신카박대출갤러리신용카드박물관웹사이트상위노출수원개인회생오산개인회생평택개인회생상조내구제이혼전문변호사이혼전문변호사추천부천이혼전문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빠른이혼협의이혼재산분할위자료폰테크폰테크폰테크웹사이트 상위노출사이트 상위노출홈페이지 상위노출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서울이혼전문변호사안양이혼전문변호사수원이혼전문변호사안산이혼전문변호사평택이혼전문변호사천안이혼전문변호사고양이혼전문변호사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세종이혼전문변호사창원이혼전문변호사김해이혼전문변호사양산이혼전문변호사대구이혼전문변호사포항이혼전문변호사구미이혼전문변호사경주이혼전문변호사울산이혼전문변호사상조내구제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