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AI 콘텐츠와 예술 공연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축제의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문화재단은 지난달 2일~이달 1일까지 진행한 공모전에서 AI 활용 영상(숏폼)과 인스타툰, 지역 예술인 공식 참가작 등 3개 부문에 총 115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 중 34편의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먼저, AI 활용 영상(숏폼) 부문 대상에는 사람과 기술,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질 2025 성남페스티벌의 현장을 다이내믹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한 ‘2025 성남페스티벌, 우리가 만드는 도시의 축제'(김경철)가 뽑혔다. 최우수상은 ‘성남 on the T.A.G.'(이주형)와 ‘성남페스티벌 뮤직비디오 2025′(하바다)가 함께 받았다.
이외에도 우수상(3작품), 장려상(4작품) 등 총 10개 작품이 선정됐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AI 활용 인스타툰 부문에는 ‘보물섬 in 성남, 성남에 숨겨진 나만의 보물을 찾아라’를 주제로 성남에 대한 애정과 상상력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풀어낸 10개 작품이 선정됐다. ‘나만의 성남, 일곱 개의 빛이 나는 곳’이 대상, ‘할머니와 나’, ‘고산근린공원 물놀이장의 추억’이 최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공모에 선정된 영상과 인스타툰은 축제 개막 전까지 성남페스티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연재되며 축제를 기다리는 시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공감대를 나누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전문 예술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 지역 예술인 공식 참가작들도 최종 선정됐다. 성남 무용계를 대표하는 향토예술가인 고(故) 정금란 선생의 춤을 공유하는 ‘정금란춤 전승보존회’와 창작국악으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한반도아트’를 비롯해 ‘하다 아트컴퍼니’, ‘쇼갱’ 등 14개 팀이 축제 기간 성남 곳곳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2025 성남페스티벌 시민 참여 공모전의 최종 결과 발표는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성남페스티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정국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성남 시민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담긴 작품 하나하나가 올해 성남페스티벌의 소중한 자산이자 축제를 완성하는 원동력”이라며 “선정된 작품들이 축제 현장에서 시민과 만나면서 성남페스티벌이 일상과 예술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도시형 축제로 자리매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 성남페스티벌’은 기술과 예술, 시민의 상상력이 만나는 미래형 융복합 축제로, 내달 19일부터 28일까지 분당 중앙공원과 희망대근린공원, 탄천 등 성남의 곳곳에서 펼쳐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신카박대출갤러리신용카드박물관웹사이트상위노출수원개인회생오산개인회생평택개인회생상조내구제이혼전문변호사이혼전문변호사추천부천이혼전문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빠른이혼협의이혼재산분할위자료폰테크폰테크폰테크웹사이트 상위노출사이트 상위노출홈페이지 상위노출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서울이혼전문변호사안양이혼전문변호사수원이혼전문변호사안산이혼전문변호사평택이혼전문변호사천안이혼전문변호사고양이혼전문변호사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세종이혼전문변호사창원이혼전문변호사김해이혼전문변호사양산이혼전문변호사대구이혼전문변호사포항이혼전문변호사구미이혼전문변호사경주이혼전문변호사울산이혼전문변호사상조내구제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