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수상엔 실패했지만, 올해 게임스컴 어워드 4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인정받은 그래픽 품질만큼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붉은사막은 한국 게임 중 유일하게 ▲최고의 비주얼(Best Visuals) ▲에픽(Most Epic) ▲최고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Best Sony PlayStation Game) ▲최고의 엑스박스 게임(Best Microsoft Xbox Game) 총 4개 부문 후보로 선정된 바 있다.
펄어비스는 올해 게임스컴에 참가해 ‘붉은사막’의 새로운 퀘스트라인 데모를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전장을 시작으로 붉은사막의 초중반부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붉은사막’은 내년 1분기 정식 출시 예정이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이사는 지난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내부적으로는 출시 일자를 확정한 만큼 최대한 일정 관리를 철저히 해 더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붉은사막에 대한 해외 게이머들의 기대감은 현장에서도 확연히 드러났다. 붉은사막 부스의 시연 대기 시간은 약 120분에 달할 정도로 긴 줄이 이어졌다.
실제로 시연을 체험한 해외 게이머들은 “실제 전장에 있는 것 같은 몰입감”이라며 “이 정도 퀄리티라면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물론 완벽하지만은 않았다. 일부 파티클 이펙트가 과도해 시야를 방해하는 경우가 있었고, 초보자에게는 조작법이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었다. 하지만 개발진은 “이미 이같은 피드백들을 인지하고 있으며, 출시 버전에서는 파티클 효과를 줄일 수 있는 설정과 카메라 흔들림 조절 옵션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전같은 대규모 전투
이번 게임스컴에서 공개된 새로운 퀘스트라인 데모는 실제 전장을 방불케 하는 대규모 전투 장면으로 시작된다. 주인공 ‘클리프’와 회색갈기 단원들이 숙적 ‘검은곰’의 함정에 빠져 뿔뿔이 흩어지는 상황에서, 칼페이드를 구하기 위한 치열한 전투가 펼쳐진다.
머리 위로 날아드는 포탄, 병사들의 함성, 검이 부딪히는 소리, 연기와 불길로 뒤덮인 전장은 전쟁의 생생한 현장을 그대로 재현했다. 수많은 NPC들이 전장 곳곳에서 실시간으로 벌이는 치열한 전투는 긴장감과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붉은사막의 가장 큰 강점은 펄어비스 자체 개발 게임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BlackSpace Engine)’으로 구현된 고품질 그래픽이다. 파이웰 대륙의 광활한 풍경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광과 날씨 효과, 전장 뒤로 펼쳐진 산맥과 암벽 등 거대한 자연 지형이 사실적인 비주얼을 통해 세계관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특히 각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전달하는 고퀄리티 컷신은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연출력을 보여줬다. 주인공 클리프를 비롯해 동료 웅카, 칼페이드의 영주 스테판 랜포드, 배신자 카시우스 모턴 등 핵심 인물들의 감정과 표정까지 세밀하게 묘사된 것이 인상적이었다.
◆다채로운 전투 시스템과 보스전
붉은사막은 단순한 비주얼뿐만 아니라 게임플레이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간편한 조작으로 자신만의 액션을 만들어낼 수 있는 전투 시스템은 한손검, 방패, 활은 물론 적들이 드롭하는 무기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섭리의 팔찌’를 통한 원소 강화 시스템이 눈에 띈다. 불, 번개, 얼음 원소를 활용해 화살을 폭발 화살로 만들거나, 한손검으로 적을 얼려 부수는 등 속성에 따른 다양한 전투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데모 중반에 등장하는 ‘검은곰’ 적과의 보스전은 일반 병사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거대한 체구와 강력한 공격력으로 플레이어에게 긴장감을 선사했다. 마지막 보스인 카시우스 모턴과의 전투에서는 환경을 활용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해 단순한 액션게임을 넘어선 깊이감을 보여줬다.
◆출시 연기, 하지만 기대는 여전…글로벌 시장 공략 예정
붉은사막은 당초 2025년 4분기 출시 예정이었으나 2026년 1분기로 한 차례 연기됐다. 하지만 해외 게임 매체들은 “게임의 규모를 고려할 때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한 것은 당연하다”며 “최종 버전은 더 많은 폴리싱을 통해 확실히 개선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실제로 펄어비스는 그간 글로벌 게임쇼를 통해 받은 피드백을 게임에 적극 반영해왔다. 난이도 조정, 락온 시스템 개선, 파티클 효과 최적화, 카메라 흔들림 옵션 추가 등 플레이어 경험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이번 게임스컴에 이어 8월 말 미국 시애틀에서 열리는 ‘팍스 웨스트(PAX WEST)’에도 참가해 북미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퀘스트라인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의 대표작 ‘검은사막’의 매출 80%가 북미·유럽 지역에서 나오는 만큼, 붉은사막 역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전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신카박대출갤러리신용카드박물관웹사이트상위노출수원개인회생오산개인회생평택개인회생상조내구제이혼전문변호사이혼전문변호사추천부천이혼전문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빠른이혼협의이혼재산분할위자료폰테크폰테크폰테크웹사이트 상위노출사이트 상위노출홈페이지 상위노출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서울이혼전문변호사안양이혼전문변호사수원이혼전문변호사안산이혼전문변호사평택이혼전문변호사천안이혼전문변호사고양이혼전문변호사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세종이혼전문변호사창원이혼전문변호사김해이혼전문변호사양산이혼전문변호사대구이혼전문변호사포항이혼전문변호사구미이혼전문변호사경주이혼전문변호사울산이혼전문변호사상조내구제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