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청년안심주택 거주 청년 피해 예방을 위한 주말 현장 상담소를 잠실센트럴파크와 사당 코브(COVE)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중이다.
SH청년주거안심센터장, 경매업무담당전문가, 관련 변호사 등 전문가들이 피해 접수 절차 안내와 법률 상담을 비롯해 보증금 확보를 위한 현장 대응 등을 제공하고 있다.
오 시장 지시에 따라 주말에도 상담 중이다. 주말 상담소 운영에 따라 23일(토요일)에 잠실은 134세대 가운데 20세대, 사당의 경우 85세대 가운데 12세대가 상담을 받았다.
현장을 찾은 오 시장은 청년 임차인들이 불안해하는 보증금 문제와 반환 절차, 시기 등을 파악했다. 아울러 더 이상 임차인들의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체계적인 상담을 지원해 임차인들이 충분히 안심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또 주중에 청년들이 직장 생활을 하기 때문에 주말에 충분한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 시장은 서울시가 앞장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임차인들의 선순위, 후순위 등 사정이 각기 다른 만큼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통해 불안감을 덜고 안심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상담 현장에서 오 시장은 최진석 서울시 주택실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한 세대도 피해가 없도록 서울시가 마련한 대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시는 “이번 청년안심주택 보증금 문제 해결을 위해 선순위, 후순위 등 개인별 조건에 맞춰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임차인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서울시가 직접 현장에서 적극 대화 중”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신카박대출갤러리신용카드박물관웹사이트상위노출수원개인회생오산개인회생평택개인회생상조내구제이혼전문변호사이혼전문변호사추천부천이혼전문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빠른이혼협의이혼재산분할위자료폰테크폰테크폰테크웹사이트 상위노출사이트 상위노출홈페이지 상위노출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서울이혼전문변호사안양이혼전문변호사수원이혼전문변호사안산이혼전문변호사평택이혼전문변호사천안이혼전문변호사고양이혼전문변호사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세종이혼전문변호사창원이혼전문변호사김해이혼전문변호사양산이혼전문변호사대구이혼전문변호사포항이혼전문변호사구미이혼전문변호사경주이혼전문변호사울산이혼전문변호사상조내구제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