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복수의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민주당 정무위 간사와 권 장관이 오는 25일 국회에서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는 대통령실 정무수석도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에서는 국가보훈부 장관이 대통령에게 독립기념관장 해임을 건의할 수 있도록 한 독립기념관법 개정안 등이 논의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개정안은 독립기념관장이 정관을 위배하는 행위를 할 경우 보훈부 장관이 대통령에게 해임을 요청할 수 있는 권한을 신설한 것이 골자다.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의 광복절 경축사 이후 그를 강하게 비판해 온 민주당 지도부도 관련 입법 필요성을 강조해왔다.
다만 김 관장은 반박자료를 내고 “광복절 기념사 내용은 광복을 바라보는 우리 사회의 상반된 시선을 지적하고 국민통합을 강조한 것”이라며 “일부 언론에서 뒷부분은 모두 빼버린 채 ‘연합국의 승리로 광복이 되었다’는 인용 부분만 발췌해 내용을 왜곡 보도했다”고 밝한 바 있다.
민주당 정무위 소속의 한 의원은 “독립기념관장 문제도 있고, 민주유공자법 등 법안과 관련해 (검토를) 할 것이 많다. 이를 당정협의를 하기 전에 1차로 만나서 얘기를 들어보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정무위 소속 의원도 “보훈부와 관련해 민주유공자법 등 현안이 많다. 국민의힘이 끝까지 반대하면 나중에 패스트트랙을 태워야 한다”고 했다.
여권 관계자는 “독립기념관장 임기단축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며 “이미 독립기념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등이 제출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ppy7269@newsis.com, saebyeok@newsis.com 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신카박대출갤러리신용카드박물관웹사이트상위노출수원개인회생오산개인회생평택개인회생상조내구제이혼전문변호사이혼전문변호사추천부천이혼전문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빠른이혼협의이혼재산분할위자료폰테크폰테크폰테크웹사이트 상위노출사이트 상위노출홈페이지 상위노출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서울이혼전문변호사안양이혼전문변호사수원이혼전문변호사안산이혼전문변호사평택이혼전문변호사천안이혼전문변호사고양이혼전문변호사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세종이혼전문변호사창원이혼전문변호사김해이혼전문변호사양산이혼전문변호사대구이혼전문변호사포항이혼전문변호사구미이혼전문변호사경주이혼전문변호사울산이혼전문변호사상조내구제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