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서울 강서구, "농산물과 축제 두 도시 연결하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22일 시청에서 서울특별시 강서구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두 지역의 공동 번영과 상호 교류를 통한 상생 발전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도시는 농·수산물 직거래 및 특산물 판로 개척, 지역 축제 상호 방문과 문화·관광 교류, 우수 시책 정보 공유 및 행정정보 교환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 강서구는 김포국제공항이 위치한 수도권의 관문이자,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등 광역교통망이 발달한 교통의 요충지다.

마곡산업단지에는 IT, 바이오, 나노, 녹색기술 등 첨단 R&D 기업들이 다수 입주해 있으며, 양천향교, 서울식물원, 허준 테마거리 등 풍부한 문화·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 축제로는 매년 10월 열리는 ‘허준축제’가 있다.

밀양시는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지역 대표 축제인 밀양아리랑대축제를 통해 문화적 정체성과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리고 있다. 양 도시는 축제를 매개로 한 문화교류뿐만 아니라 행정·경제 전반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우호협력도시 결연은 수도권과 지방 도시 간 교류 협력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밀양시는 우수한 농·특산물과 풍부한 관광자원을 수도권에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되며, 강서구는 농산물 직거래 및 관광 연계 등 새로운 협력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관광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정곤 향우대외협력담당은 “서울 강서구와의 우호 결연을 계기로 양 도시가 서로의 장점을 공유하며 상호 발전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신카박대출갤러리신용카드박물관웹사이트상위노출수원개인회생오산개인회생평택개인회생상조내구제이혼전문변호사이혼전문변호사추천부천이혼전문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빠른이혼협의이혼재산분할위자료폰테크폰테크폰테크웹사이트 상위노출사이트 상위노출홈페이지 상위노출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서울이혼전문변호사안양이혼전문변호사수원이혼전문변호사안산이혼전문변호사평택이혼전문변호사천안이혼전문변호사고양이혼전문변호사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세종이혼전문변호사창원이혼전문변호사김해이혼전문변호사양산이혼전문변호사대구이혼전문변호사포항이혼전문변호사구미이혼전문변호사경주이혼전문변호사울산이혼전문변호사상조내구제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