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어린이병원,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2028년 개원 목표

부산 어린이병원,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2028년 개원 목표

[부산=뉴시스] 이아름 기자 = 부산시와 부산의료원은 ‘부산 어린이병원 건립’ 사업의 건축설계 공모 최종 당선작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연제구 거제동 부산의료원 부지 내 약 1600㎡에 들어설 부산의료원 부설 어린이병원 건립 계획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달청을 통해 실시된 설계공모 심사 결과,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의 작품이 최종 당선작으로 결정됐다.

당선 업체는 계약 체결 후 약 10개월간 건축 설계를 진행한다. 이번 설계안은 어린이병원과 기존 의료원 건물 간 동선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공간 활용 효율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2026년 하반기 착공 ▲2027년 12월 준공 ▲2028년 개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총사업비는 486억 원이며, 건물은 지하 3층~지상 3층, 50병상 규모로 조성된다.

진료과는 소아청소년과, 소아정신건강의학과, 소아재활의학과, 소아정형외과, 소아치과 등 5개로 구성된다. 24시간 응급대응체계와 중증 장애 아동을 위한 특성화 진료센터도 계획하고 있다.

시는 어린이병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공공보건의료지원단과 함께 ‘어린이병원 의료·운영계획’ 수립 연구도 진행 중이다.

시는 “부산 어린이병원은 민간의료기관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소아 만성질환자, 입원치료가 필수적인 환자에 대한 필수 의료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ha@newsis.com 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신카박대출갤러리신용카드박물관웹사이트상위노출수원개인회생오산개인회생평택개인회생상조내구제이혼전문변호사이혼전문변호사추천부천이혼전문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빠른이혼협의이혼재산분할위자료폰테크폰테크폰테크웹사이트 상위노출사이트 상위노출홈페이지 상위노출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서울이혼전문변호사안양이혼전문변호사수원이혼전문변호사안산이혼전문변호사평택이혼전문변호사천안이혼전문변호사고양이혼전문변호사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세종이혼전문변호사창원이혼전문변호사김해이혼전문변호사양산이혼전문변호사대구이혼전문변호사포항이혼전문변호사구미이혼전문변호사경주이혼전문변호사울산이혼전문변호사상조내구제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