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뷰는 약업계, 제약업계의 전문가를 꿈꾸는 약대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경험을 쌓고 전문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15명의 약대생들이 선발돼 참여했다. 앰버서더들은 지난달 8일 발족식 이후 약 8주간 켄뷰의 셀프케어 브랜드(타이레놀∙니코레트∙로게인)와 관련한 마케팅 이론 교육을 들었다.
이와 함께 ▲켄뷰 임직원 및 전문가 릴레이 멘토링 ▲약국 디테일링 업무 ▲POSM(Point of Sale Materials) 활용 머천다이징 활동 ▲기업 내 유관부서 교육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했다.
켄뷰 임직원과 현직 약사를 포함한 전문가들의 릴레이 멘토링 세션에서는 약대생의 진로에 대한 유용한 조언들을 전달했다.
성료식에서는 8주간의 현장에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최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앰버서더들은 조별로 타이레놀, 니코레트, 로게인 제품 관련 시장과 질환에 대한 조사 분석을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 직접 현장에서 실행했다.
또한 그간 약국 디테일링 업무를 진행하며 가장 유효한 성과를 보인 학생과 POSM를 약국 내 가장 많이 설치한 팀 등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과 상패가 수여됐다.
차민지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5학년 학생은 “학교 졸업 이후 진로에 대한 고민이 깊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향후 미래의 방향성과 나의 강점을 파악할 수 있었던 것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큰 성과였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임직원분들은 물론 현직 약사님들의 릴레이 멘토링을 통해 구체적으로 진로에 대한 고민 상담을 진행한 점도 좋았다”고 전했다.
노만호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5학년 학생은 “약대 졸업 이후 어떠한 길을 걸어갈 지 실마리를 찾은 것 같아서 뿌듯하다”며 “직접 약국을 방문해 약사님에게 자사의 치료제에 대한 특장점을 전하고 복약지도 등을 안내하는 디테일링 업무를 진행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배연희 셀프케어 사업부 전무는 “이번 경험이 앰버서더에게 값진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인재 발굴과 육성은 산업 발전의 중요한 토대인 만큼, 앞으로도 제약산업의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eyjude@newsis.com 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신카박대출갤러리신용카드박물관웹사이트상위노출수원개인회생오산개인회생평택개인회생상조내구제이혼전문변호사이혼전문변호사추천부천이혼전문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빠른이혼협의이혼재산분할위자료폰테크폰테크폰테크웹사이트 상위노출사이트 상위노출홈페이지 상위노출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서울이혼전문변호사안양이혼전문변호사수원이혼전문변호사안산이혼전문변호사평택이혼전문변호사천안이혼전문변호사고양이혼전문변호사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세종이혼전문변호사창원이혼전문변호사김해이혼전문변호사양산이혼전문변호사대구이혼전문변호사포항이혼전문변호사구미이혼전문변호사경주이혼전문변호사울산이혼전문변호사상조내구제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