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 개최…AI 생성 허용

해수부,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 개최…AI 생성 허용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이 오는 25일부터 10월23일까지 ‘2025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열고 해양안전과 관련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해양 안전을 실천하고 홍보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것이 목표다. 해수부와 해경, 해양안전실천본부는 2013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공모 부문은 ▲그림(초등학생 이하) ▲정책 아이디어 ▲AI 생성 디자인물 ▲AI 생성 숏폼 영상 등 4개다. 올해 처음으로 AI를 활용한 창작물도 포함해 공모 분야를 넓혔다.

분야별 대상 4명에게는 해수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최우수상 4명에는 해경 청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다만 AI 생성 디자인물의 경우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을 지급한다. 우수상 9명, 장려상 14명 등 총 31명에 대해서도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들은 앞으로 해양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교육과 각종 안전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해양안전체험관 등 해양 안전 관련 각종 시설에도 전시된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최성용 해수부 해사안전국장은 “소중한 제안을 정책에 반영해 안전한 바다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상조내구제내구제가전내구제신카박대출갤러리신용카드박물관웹사이트상위노출수원개인회생오산개인회생평택개인회생상조내구제이혼전문변호사이혼전문변호사추천부천이혼전문변호사인천이혼전문변호사빠른이혼협의이혼재산분할위자료폰테크폰테크폰테크웹사이트 상위노출사이트 상위노출홈페이지 상위노출네이버 웹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사이트 상위노출네이버 홈페이지 상위노출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인터넷비교사이트서울이혼전문변호사안양이혼전문변호사수원이혼전문변호사안산이혼전문변호사평택이혼전문변호사천안이혼전문변호사고양이혼전문변호사남양주이혼전문변호사세종이혼전문변호사창원이혼전문변호사김해이혼전문변호사양산이혼전문변호사대구이혼전문변호사포항이혼전문변호사구미이혼전문변호사경주이혼전문변호사울산이혼전문변호사상조내구제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가입현금지원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인터넷설치현금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